Dricenak.com

Innovation right here

Health Fitness

한국의 비즈니스 에티켓

한국의 비즈니스

한국 사회는 위계질서와 권위 존중을 매우 강조합니다. 이는 비즈니스 미팅으로도 이어지며, 최고위 대표에게 먼저 인사하고 토론과 의사결정 전반에 걸쳐 그들의 리드를 따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협상 속도를 높이려는 서양인들에게는 이것이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한국에서 신뢰하는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고 동료들에게 그들의 의견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협상과 마찬가지로, 생산적인 업무 관계가 시작되기 전에 한국 상대방을 알아가기 위해 몇 차례의 초기 회의를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국인들은 종종 간접적인 방식으로 의사소통을 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즉, 귀하의 제안에 대해 “예” 또는 “아니오”라는 직접적인 대답을 얻을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대신, 그들은 귀하의 요청을 대신 고려할 수 없거나 고려할 것임을 암시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수원출장스웨디시

비즈니스에서 적절한 예절을 보여주는 것의 중요성은 한국의 식사 및 음주 문화에서도 뚜렷이 드러납니다. 한국에서는 회의 중에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차를 대접하고 비즈니스 만찬에서는 소주(국가 정신) 제공을 절대 거절하지 않는 것이 관례입니다. 양손을 사용하여 명함을 받고 명함에 적힌 정보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명함을 준 사람 앞에서 명함을 쓰거나 받은 후 즉시 치워두는 것은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한국의 비즈니스 에티켓

한국 고객이나 파트너와 미팅을 하는 경우, 약속 시간보다 최소 10~15분 일찍 해당 장소에 도착하십시오. 이는 전문성의 표시이며 상대방이 막판 심부름이나 교통 정체로 인해 방해받지 않고 회의를 진행할 준비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회의실에 들어갈 때에는 짧은 인사와 악수로 대표단과 인사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회의 후에는 당면한 주제를 만나 논의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논의된 핵심 사항을 반복하여 공식적으로 감사 이메일이나 편지를 보내는 것이 관례입니다. 또한 회의 후 한국의 사업 동료를 저녁 식사에 초대하거나 술자리에 초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비즈니스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비즈니스 관계를 맺겠다는 귀하의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한국에서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긴밀한 개인적 유대를 형성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사전 통지 없이 비즈니스 미팅이 취소되는 경우도 드물지 않으므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아마도 피할 수 없는 일 때문일 것이다. 또한, 한국의 사업 동료들은 명절이나 생일이나 설날과 같은 특별한 날에 선물을 교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능하다면 중요한 공휴일에 선물을 보내거나 주는 것으로 그러한 행위에 보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한국 동료가 명시적으로 요청하지 않는 한 너무 친밀하거나 개인적인 선물을 주는 것은 피하세요.

LEAVE A RESPONSE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